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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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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 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5.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8.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11. 개인정보책임자 및 연락처
12. 기타
13. 고지의 의무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클라우드 서비스는 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들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주소, 우편번호, 핸드폰번호, 전화번호
- 또한 쇼핑몰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에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단말기 정보(단말장치 식별 고유 정보, 환경, 등), Application 설치 및 사용 이력, 등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종교, 출신지, 본적지, 정치적 성향, 범죄기록, 건강상태,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외부로 공개 • 유출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 홈페이지, 모바일 기기,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등
- 생성정보 툴을 통한 수집 (세션 (session) 방식 사용)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이용자와 약속한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제품 및 서비스의 배송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회원 가입 의사의 확인, 이용자 본인 확인 및 식별,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문의사항 또는 불만처리 등 회원관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및 비인가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고지사항 전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등 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 접속 빈도 분석, 기능개선,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서비스 분석 및 통계에 기반하여 이용자의 제품 구매 및 서비스 이용 성향, 관심, 이용기록 분석 등을 반영한 신규 서비스 제공 (개인 맞춤형 추천 서비스 등 포함)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이벤트 정보, 광고성 정보 제공 등 이벤트 및 프로모션의 목적 등에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수집한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면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업무 내용
㈜트루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등의 업무
NHN KCP 휴대폰 인증
로젠택배 물류시스템 관리, 주소지에 따른 배송, 배송추적시스템 등



5.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의 편의 증진을 위하여 해외 서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개인정보 국외 이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이전 받는 업체 명칭 Amazon Web Service. Inc
주소
이전 목적 영상 스트리밍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이전 항목 이메일 주소, 성명, 휴대폰번호
이전 국가 국가 AAmazon Global Cloud Service 제공 지역
일시 회원 최초 가입 시점 및 정보입력/수정/삭제 시
방법 Global cloud 지역 소재 서버로 보안 강화된 공용망을 통해 위치 이동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이후 즉시 파기)
- 예외1: 구매이력이 있는 회원 정보의 경우 5년간 보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예외2: IP의 경우 3개월 보관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 2)
- 보관이유: 약관 또는 회사 정보 변경 등 필수 사항 알림



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회원 탈퇴 시까지 보관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원하지 않는 회원 탈퇴 등에 대비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 요청 후 7일 간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그 외 다음 정보에 대해서는 회원 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존 이유
- 부정 사용 기록
보존 이유: 부정이용 방지 및 고객 상담 대응
보존 기간: 수집일로부터 1년

2)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에 관한 로그 기록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3개월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3년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5년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6개월


7. 개인정보의 파기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합니다. 단,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 기간제’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의 정보를 파기 또는 별도 분리 보관합니다.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면 개인정보수집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파쇄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으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한 회원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시고,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세션방식을 사용하 있습니다.
- 세션이란?
세션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로그인 시간 동안에 이용자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합니다. 세션정보는 이용자가 로그아웃 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세션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의 경우 쇼핑몰 운영 서버에서 자동으로 세션이 생성됩니다


10. 개인 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노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자 및 관리자를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시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게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안전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이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접속기록을 별도로 백업 보관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연락처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담당자 김항래
소속/직위 경영지원팀 정보보호 TF 팀장
이메일 hangrae.kim@truen.co.kr
전화번호 070-8677-8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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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국번없이 118 )
② 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국번없이 1301)
③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12.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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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전에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9년 1월 30일
시행일자 : 2019년 1월 30일